이용약관

오픈포털 웹사이트 이용약관




1 총칙



1  (목적) 

이 약관(이하 ‘본 계약’)은 주식회사 오픈포털(이하 ‘회사)의 웹사이트 내의 회원 가입 및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1       본 계약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컨텐츠” : 전자적 형태로 생성 또는 처리되는 자료 또는 정보로서 웹사이트에 게시 또는 제공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또는 기호의 조합

3.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의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완료한 자로서, 개인회원과 사업자 회원을 포함 

4.   개인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의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완료한 개인

5.   사업자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의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완료한 사업자

6.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승인되지 않은 자

7.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확인 및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8.   관련법 : 대한민국에서 현재 시행 중인 모든 법률, 규정, 규칙, 조례 및 하위 법령

9.   서비스 : 웹사이트 그리고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거나 생성되는 컨텐츠

10.이용자 :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컨텐츠를 사용하는 모든 회원 또는 비회원

11.웹사이트 : 회사가 보유하고 운영하는 다음의 웹사이트(openportalexpo.com)

2       본 계약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이용 안내, 개별 약관, 관련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  (본 계약의 효력 발생과 변경

1       본 계약은 웹사이트 또는 그 컨텐츠를 사용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본 계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컨텐츠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본 계약은 이용자가 편리하게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도록,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 제공될 것입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웹사이트 초기화면을 통하여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웹사이트 초기화면을 통하여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5       본 계약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라면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하고, 비회원이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계약에서 다루지 않은 사항 또는 본 계약의 해석은 관련법 또는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관행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 계약



4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자(이하 “신청인)는 본 계약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한 후(이하 “신청),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한 양식을 채워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가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신청인이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항을 규율하는 회사와 신청인 사이의 계약관계(이하 “이용계약)이 성립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한 경우

2.   신청 시 가명,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5.   신청인이 본 계약의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거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해당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효력이 발생하며, 이 시점에 해당 이용자는 회원으로 인정됩니다.



5  (회원 계정

1       회원은 자신의 계정에 관하여 정확하고 완전하며 갱신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데 동의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비밀성 및 보안 유지에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계정에 관한 회원의 행위 또는 부작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 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함으로써 이용계약의 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탈퇴를 처리하기 전에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회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       회원이 본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시기 및 사유를 명시한 사전 통지로써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관련법을 위반하거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통지 없이도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회원 자격 박탈, 회원 계정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회원 정보를 갱신할 때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다른 사람을 사칭한 경우

2.   하나의 회원 계정 아이디를 여러 사람이 공유하거나 한 사람이 여러 개의 회원 계정을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4.   서비스,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와 연결된 서버에 과도한 부담을 주어 서비스를 방해하는 경우 

5.   웹사이트에 과부하를 주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봇, 소프트웨어, 스크립트 또는 그 밖의 자동화장치 등의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6.   바이러스, 멀웨어, , 트로이 목마, 악성코드 또는 회사의 기술적 기반이나 시스템 또는 사용자의 시스템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장치 등을 등록하거나 유포한 경우

7.   명예훼손, 비방, 사기, 괴롭힘, 협박, 스토킹, 스팸 또는 기물 파손행위를 한 경우

8.   관련법에서 규정하는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그 밖에 소유권을 침해하는 컨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9.   관련법, 본 계약, 이용계약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위배되거나 사회상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활동에 관여하는 경우



3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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